(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일요경제] 최근 여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펨테크(Female_Technology)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동아제약의 여성 Y존 케어 전문 브랜드 지노렉스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20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생리 주기를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생리용품, 속옷 등의 제품군, H&B 스토어의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여성 Y존 관리를 돕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위생 관리라는 속성이 같은 탓에 헷갈리기 쉽지만 Y존 케어도 종류에 따라 구분해 사용해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흔히 사용하는 여성청결제는 외음부를 세정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충분한 거품으로 마사지하듯 외음부를 부드럽게 롤링해 주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는 방식이다. 많이 혼동하는 것이 이너워시와 질 세정기이다. 내용물을 질 내부에 삽입하는 사용법은 같지만 용기 안에 들어있는 물질이 정제수이냐, 의약품이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정제수가 담긴 이너 워시는 질 내부를 단순 세정하기 위한 목적이 크다. 이에 반해 질 세정기는 질 세정 외에도 질 내 습윤 상태 유지, 약 산성 pH 밸런스 유지, 질 내 자정작용 회복 등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각 제품군은 종류에 따라 허가범위도 다르다. 여성청결제와 이너 워시는 의약외품, 질세정기는 의약품을 담은 융복합 의료기기로 분류된다. 

질 세정기는 보통 질 환경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쓴다. 분비물이 잦거나, 생리 후 잔혈 배출, 청결 관리를 통한 질염 예방 등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질 세정기가 낯설다면 삽입과 제거에 용이한 얇은 플렉서블 용기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동아제약이 최근 선보인 지노렉스 이너밸런스는 천연 쑥과 티트리 오일, 락트산 등 자연 유래 성분을 94%나 담았다.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만큼 피부 감작성 시험, 질 점막 자극 시험, 세포독성 시험 등 안전성 테스트도 꼼꼼히 마쳤다. 해당 제품은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으로 제조하는 GMP 시설에서 만들어진다. 주목할 점은 의약품 GMP와 의료기기 GMP를 모두 인증 받았다는 사실이다.

지노렉스 관계자는 “지노렉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안전성·유효성 점검을 마친 융복합 의료기기”라며 “앞으로도 지노렉스(Gyn+relax)라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여성 Y존의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기 위한 제품들을 지속 제안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애드버토리얼=동아제약]

키워드

#동아제약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